평소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데 자세가 좋질 않아 가끔씩 허리에 통증을 느끼곤 했다. 그때마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자료들을 찾아서 따라하곤 했는데 이번에 또 허리가 도져서 아예 정리를 해보려 한다. 이 글을 널리 퍼트려 허리 아픈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글을 다 읽었다면 하단에 추천을 한방씩 부탁드린다.


1. 개구리 헤엄동작

효과가 있다는 유투브 댓글 한 개 올라와있고 해보니 도움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음. 꾸준히 하면 좋을 듯. 상당히 힘들다. 거의 운동 수준임.






2. 허리에 나쁜 것만 하지 않아도 허리는 좋아진다.


15분에 한번씩은 허리를 곧추세운 자세를 1분 정도는 유지를 하자.







3. 허리 디스크 통증을 위한 운동


이 동작은 나도 여러번 해본 것인데 무난한 것 같다. 동영상에서는 2가지 동작을 소개한다.







4. 고양이 자세


허리가 아픈 사람에게는 조금 어려운 자세일 수 있을 것 같다. 운동하는 누님들...!









5. 대둔근 스트레칭

허리 아래부분이 뻐근하거나 오래 앉아 있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동작.

할 때 꼭 허리를 펴고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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