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rect resolution은 한국말로 직역하면 간접 해결이고 어떤 시작음에서 끝음(Target Note)로 감에 있어서 앞뒤로 음이 붙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다이어토닉음을 앞뒤로 붙일 수 있으며 크로매틱음을 앞뒤로 붙일 수도 있다. 위 아래, 아래 위 순서를 바꿔서 붙일 수 있으니 총 4가지가 나온다. 



이거 두개를 합쳐서 앞에 것은 다이어토닉 뒤에 것은 크로메틱으로도 가능하다. 반대로 앞에 음이 크로메틱 뒤에 음이 다이어토닉도 가능. 


앞에 다이어토닉 뒤에 크로매틱 예를 들면 C 에서 G로 가는 경우


C F Ab G 


C A F# G



앞에 크로매틱 뒤음이 다이어토닉


C F# A G


C Ab F G




아래는 크로매티즘의 정의다. 완전히 정확한 건 아니고 위키에서 가져왔다.


Chromaticism refers to the use of pitches, chords, and keys not associated with diatonic collections. The etymology of the word chromatic, which refers to colour, gives us a clue as to its function is in nineteenth-century music: it provides inflections to diatonic harmonies.



번역해 봄.


크로매티즘이란 다이어토닉과 관련없는 피치와 코드, 키를 사용하는 것이다. 크로마틱의 어원은 색깔에서 왔으며 이것은 19세기 음악에서의 기능을 알려준다. 이것은 다이어토닉 화음에 억양 같은 것을 부여한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