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빨리치는 비법 

1. To have Many notes under the hand, in one handful as you can.

많은 노트를 손 아래에 두자, 최대한 한손에 가득차게 끔.


2. 엄지가 업비트에 올때 세게 치지 않도록 마음속으로 박자를 잘 세자.


3. 엄지가 시작하는 블락(Block) 위치를 잘 알아두고 스케일을 칠 때 업비트를 강하게 치지 않도록 하자.

다른 노트보다 상대적으로 다운비트(강박)에 오는 자리만 쳐보자. 



C Major scale을 친다면 2옥타브를 쳤을 때 상하행 다운 비트에 오는 자리에 오는 노트들만 쓰면 이렇게 된다.

C E G B D F A C A F D B G E C

이 다운비트 노트 중간중간에 약박에 오는 노트를 채워넣으면 스케일을 빨리 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엄지와 함께 움직이는 손의 포지션.



4. 이제 이것들을 적용해서 솔로를 빨리하고 싶다면 치려고 하는 음 4~5개 정도의 그룹을 미리 생각해서 손의 위치를 변경하면 된다. 1번을 응용하자.

마치 5개의 노트로 이루어진 펜타토닉처럼 근처에 있는 음들을 최대한 한손에 가득차게끔 손의 위치를 바로바로 이동해야 할 듯 하다.




스케일 빨리치기 recap = summarize


1. 한번에 칠 수 있는 노트 3~5개 정도를 빠르게 연습한다. 상하행.


2. 그 다음 칠 포지션 것을 연습한다. 이것도 최대한 빠르게 연습. 상하행.


3. 포지션을 바꾸면서 합치면 된다. 상하행.

'Music > Technica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chnicality #2;How to play Brilliantly Fast  (0) 2016.01.07
Technicality #1;Hand Position  (0) 2015.01.0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