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고 다닐 수 있는 대용량 저장장치가 필요하여 외장하드를 구입하게 되었다. 


요즘에는 리뷰 잘안하는데 사은품으로 무선외장하드 준대서 혹시나 당첨될까봐 해본다.


박스를 개봉하고 포장을 바로 뜯어버리는 바람에 개봉전 사진은 찍지 못했다. 


어차피 포장되 있는 거 찍어 봐야 뭐하나 싶기도 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되게 깔끔하다. 사진상에서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힘들겠지만 WD로고와 글씨가 있는 부분만 무광이고 나머지 부분은 유광 플라스틱이다.







역시 써보진 않았지만 아래 사진에 구멍이 2개가 있다. USB 3.0이라고 하던 데 얼마나 빠를 지는 모르겠다. 이것도 USB 3.0을 지원하는 기기와 같이 써야 빨라진다고만 알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렇다. 외장하드 패키지에 파우치는 들어있진 않지만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같이 배송해준다. usb선도 연결부위가 얇지않고 두꺼운게 튼튼해보인다.






케이스에 넣으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아이폰 5s와 비교해보았는데 세로는 오히려 작은 아이폰5s 보다도 짧고 다만 넓이가 1.5배 정도 되는 것 같다. 두깨는 핸드폰보다 2배정도 되는 것 같다. 들어보면 살짝 큰 샤오미 보조 배터리 같은 느낌이다. 생각했던 것 보다 작은 것 같다.






일반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외관이랑 속도 정도가 아닐까 해서 복사 속도를 체크 해보았다. 복사는 백업용 HDD에서 외장하드로의 복사였으며 초반부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50MB/S가 나오다가 35MB/S로 떨어졌다. 속도가 빠른건지 느린 건지 기준을 잘 몰라서 자세히 좋다 나쁘다 말은 못하겠지만 이 정도면 쓸만한 속도 같다. 






유일한 취미가 사진찍기라 사진과 동영상 등 백업 할 자료가 많은데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혹시나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기 바란다. 다나와 가격 비교 사이트로 연결된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3180036&cate1=862&cate2=10620&cate3=10670&cate4=0#bookmark_price_compare


본인은 11번가에서 구매했으며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292446797&service_id=pcdn


16년 2월 23일 기준 구매 가격은 124,900원이고 2TB바이트 기준으로 거의 최저가다.


1TB의 가격은 94,900원이고 위에 링크로 들어가면 용량을 선택해 1TB/2TB/3TB 중 택 1 하여 구매 가능하다.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