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수익

블로그 포스팅 제목 짓는 팁

by 피아노블로그~ 2022. 9. 28.

체류시간, 체류시간, 체류시간! 사람들이 검색을 해서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제목과 다른 내용이 있거나 본문 내용이 부실하다면 이탈률이 올라가고 체류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그렇게 된다면 구글에서도 해당 포스팅을 좋게 보지는 않을 것이다. 

블로그 포스팅 제목 짓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 제목을 지을 때는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다기보다는 제목이 본문의 내용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만 적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제목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게 되면 구글에서는 어뷰징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꼭 필요한 키워드 1개만 넣도록 한다. 또 본문에 있는 내용과 제목이 항상 일치해야 한다. 이 제목이 궁금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내용을 읽었을 때 자기가 찾던 내용에 대한 결과를 분문에서 충분히 보여줘야 한다.  그래야 방문객이 실제로 내 포스팅을 읽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고 체류시간도 늘어난다. 검색자가 내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을 생각하는 지를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체류시간이 늘고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일치하면 좋은 포스팅으로 인정받아 검색 결과에서 내 포스팅 순위도 올라갈 수 있다. 

블로그 제목에 욕심을 그득그득 들일 필요는 없다

우리가 포스팅을 할 땐 노출이 잘되기를 바라고 많은 방문자들이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두가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제목에 1개의 키워드가 아닌 여러개의 키워드를 넣어 노출이 더 쉽게 됐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데 이게 다음 검색에는 먹힐지 몰라도 구글한테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아니다. 



또한 우리가 글을 쓸 때 우리가 작성하는 포스팅이 1위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모든 블로거가 1위 포스팅을 하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런 마음을 가지고 포스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정직한 제목과 정직한 내용을 가지고 쓴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인정받고 자동으로 노출이 잘되는 것을 노리는 게 좋다고 한다. 추가로 글을 쓰고 제목과 본문 내용이 매치하는 지 꼭 확인하는 게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