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바이러스 먹는 치료제 - 팍스로비드 먹어본 솔직 후기

by 피아노블로그~ 2023. 1. 4.

코로나 19가 등장한 지 어언 4년 차가 지나가네요. 코로나 변이중 하나인 오미크론 이후에는 관심이 많이 떨어져서 잊고 지냈는데 그동안 엄청나게 많은 변이들이 등장하고 저도 드디어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아~드디어 양성이 떠버렸네요. 한번도 안걸리고 잘 버텼는데.
 

그동안 관심이 없어 알지 못했는데 2022년 1월에 벌써 먹는 치료제가 나왔더라고요. 관련내용을 찾아보니 현재 시중에 있는 제품으로는 팍스로비드와 라게브리오가 있다고 하네요. 제가 병원에서 처방받아온 제품을 보니 팍스로비드라는 제품이었습니다.

 

팍스로비드 박스 사진

 

코로나 바이러스 먹는 치료제란 무엇인가요?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만들어진 치료제라고 합니다. 항바이러스제라고 하네요. 흔히 항생제라고 불리는 것 있죠. 그 외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는 자세하게 알 수 없지만 항바이러스제 성분인 것은 확실하네요.

 

 

 

팍스로비드 복용방법 및 약 후기

 

아침약 저녁약 구분
아침약 저녁약 구분이 편하게 잘되어있어요.

 

1회 3정이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쉽고 직관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낮과 밤의 색을 포장지에 적용해서 나타내주었네요. 헷갈리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침-저녁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해주면 되고 총 5일간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복용 시에 꼭 식사를 하고 나서 약을 먹을 것을 의사 선생님에게 당부받았네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일단 복용하면 2일 차 정도에 상태가 많이 좋아지는데 그래도 복용을 멈추지 말고 끝까지 약을 먹으라는 의사 선생님의 지시가 있었어요.

 

의사에게 전화상으로 안내받은 그대로 제 몸도 2일 차 정도엔 상태가 많이 좋아졌는데 지시사항대로 약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팍스로비드, 부작용은 없나요?

 

흔히들 많이 얘기하시는 부작용 중에 약 복용하고 금속맛, 쇠맛이 난다는 것이었어요. 저도 그렇게 의사 선생님께 안내를 받았고 정상적인 반응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대로 약을 먹으니 쇠맛이 올라왔고 그래도 전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네요. 이것 외에는 딱히 부작용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다만 만 60세 이상 당뇨, 실혈관 질환, 만성 신장질환, 폐질환, BMI 30kg/m2 이상, 신경발달장애 또는 정신질환자
  • 현재 종양 또는 혈액암 치료 중인 자,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 또는 2년이 경과하였더라도 면역학적 치료중인자, B세포 면역요법 치료를 받은 지 1년 이내인자등 면역 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투약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