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 결혼 정보 회사 등급 표 업체 순위 알아보기

by 피아노블로그~ 2023. 8. 18.

초혼 연령추이가 점점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1990년대에는 여자의 결혼적령기가 무려 24살이었는데 2023년에는 31살까지 올라왔습니다. 남자의 경우는 90년대에 27세가 결혼적령기였던 반면 현재는 거의 34세 정도를 결혼 적령기로 보고 있는데요. 서른 살 초중반 또는 후반이신데 아직 결혼을 꿈꾸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 글에서 결혼정보 업체 회사의 등급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결혼 정보 업체 직업 등급표 23년 기준

이 등급표는 한 커뮤니티에서 가져온 것 인데요. 가장 높은 S등급부터 차례로 A, B, C로 순서를 매겨 등급을 결정해 놓았습니다. 학점 매기는 것처럼 + 기호와 - 기호, 그리고 0까지 신경 써서 만들어놓은 것이 보이는데요. 더불어 어떤 직종인지에 따라서도 칸을 나눠놓았고 또한 재산이 얼마 있느냐도 중요한 것으로 보이네요.

 

S급 결혼 등급

S급에는 전문직과 자산이 얼마 있는지가 중요한 판단의 결과로 작용했습니다. 김앤장등 3대펌 변호사이거나 피안성 개업전문의, 판사 경검사 등이 되어야 전문직 카테고리에서 S급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직업무관 카테고리에는 자산이 500억 이상되어야 이 등급에 속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오는데 특이하게도 비자수성가여야 하며 본인명의의 자산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A급 결혼 등급

A급부터는 스펙트럼이 넓어집니다. A+, A-, A 등급이 있으며 전문직으로는 페이의사, 개업치과의사, 공인 회계사, 변리사, 로스쿨 변호사 등등이 A급 전문직에 속합니다. 공무원으로는 5급이상의 국회, 재경, 외무 공무원이나 5급 이상의 서울시청 발령자의 경우 A급에 속합니다. 사기업으로는 아직 까진 잘 나가는 테크 기업인 FAANG에 다닌다면 A급이며 국내 기업으로는 카카오, SKT, S-oi까지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만약 뚜렷한 직업이 없는 사람이거나 이에 위에 전문직, 공직 등등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가 및 기타 직업군에 속해있는 사람은 최소 100억은 순자산으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B급 결혼 등급

다음으로는 B급에 속하는 직업들입니다. 리스트를 감정평가사, 세무사, 법무사, 노무사, 하위원 로스쿨 변호사, 수의사, 메이저 투자은행, 기타 은행, 기술사, 건축사, 손해사정사, LH, 도로공사, 공항공사, 7급 공무원(국정원, 경찰간부, 소방간부, 일반행정, 정교사), 상위대기업(삼성전자, SK에너지, 라인, 네이버, SK), 중위 대기업(4대 재벌그룹 계열사, 카드사, 포스코, 신세계), 메이저 1 금융권, 메이저 생산직 등이 있습니다. 또는 50억 이상의 자산을 가지면 B급 정도라고 하네요. 이렇게 써놓고 보니 B급에 들기도 굉장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C급 결혼 등급

마지막으로 C급입니다. C+급은 행정사, 농어촌교사, 소비자원, 서울시설공단, 한전, 한국철도공사, 중하위공사, 9급 선호직렬, 장교 입직자, 교정, 순경,  소방 합격자, 중위권 중견기업, 강소기업, 승무원, 초봉 5천 이상 it스타트업, 부모님 중 SKY 의치한 보유자 라고 하네요.

C0와 C- 급입니다. 전문직으로는 공인중개사가 있습니다. 지방공기업, 지방공단, 9급 지방직, 9급 기피직렬 부사관, 지역 농, 축, 수협 입사자, 승무원, 중소기업 연구원, 제약회사 영업직, 소규모 학원 강사 등이 C급에 속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결혼 정보 회사 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결혼 정보 업체에서 등급을 매기지만 앞으로 만들어나갈 본인의 결혼 생활에는 등급이 정해져 있지 않으니 행복한 가정 꾸려나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