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늘 매매는 실패다. 빠르게 손절을 친 케이스. ibit보다는 비트코인이 가격보기가 쉬워서 비트코인차트를 첨부했으나 ibit 가격흐름과정확히 일치한다.
비트코인 종목인 ibit으로 매매를 했는데 자리를 잘못들어갔다. 늦잠을 자서 허겁지겁 늦게 일어나 매매를 했는데 제대로 진입 시점을 잘 못잡은 것 같다. 들어가긴 했는데 내 생각이 틀려서 손절매
비트코인 5분봉 차트
대략 동그라미친 시점에 들어갔다. 5분봉이라 상단선에서 맞고 떨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혹시나 라인을 타면서 쭉 올라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안오르면 손절하자는 식으로해서 $500불 가량 콜옵션에 진입. 아니나 다를까 역시 더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이 나오면서 빠르게 손절매를 진행했다. 대략 -$72 정도 손해를 보고 마무리. 사실 +$20 정도 수익을 주는 구간도 있어서 더 올라갈줄 알고 기다렸던게 크다. 내가 맞았나 하는 착각을 들게만듬.
잘못한 점
짧은 분봉인 5분보고 섣부른 판단
큰 시세가 나오고 역추세 매매를 할거였으면 타점을 좀 더 좋은 자리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5분봉 기준 중간선 아래에 있을 때 거래량이 터졌을 때 들갔어야. 이렇게 해서 장초에 잘잡아서 먹었으면은 60%는 먹고 나왔을 자리다.
15분봉상 그림
15분봉상에는 중앙선 밑에 있었기 때문에 콜자리는 아니였다. 크게 하방추세가 나온이후 역추세를 짧게 먹을 구간을 줬었는데 그게 서부시간기준으로 오전 8:15분 - 8:45분. 총 30분정도 먹을자리를 줬었다.
미국장 시장하자마자 대략 -2.75%의 비트하락이 나왔다. 시세 나오는거 보고서 옵션 들어갔더라면 좋았을것을... 15분봉상 음봉이 크게 장대로 3개정도 나오다가 각도가 점점 완만해져서 평평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쯤에서는 익절하고 나왔어야할 자리다. 보면알겠지만은 $92,817 정도에 미리 그어놨던 지지선에서 반등이 나온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무튼 볼린저를 이용해서 들어가봤는데 자리가 별로였고 내 원칙에도 조금 어긋나는 매매를 했다. 원래 좀 철저하게 준비하고 하는 편인데 수면시간이 매우 부족했고 출근시간과 겹쳐서 제대로 된 판단이 부족했던 것 같다.
좀 더 큰 금액을 들어가고 싶은 생각도 했었는데 매우 어리석었던 것 같다. 앞으로는 비중조절해서 조심해서 들어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