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정보] 인터넷 펜팔 사이트, 인터팔(interpals)를 100% 활용하는법

by 피아노블로그~ 2014. 5. 5.
인터팔은 인터넷+펜팔의 합성어 같은데요 옛날에는 편지로 주고 받던 것을 요즘은 인터넷으로 하는 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인터팔스 사이트 링크 --> http://www.interpals.net

 

 

 

 

 

 

 


 


 

1. 인터팔스 가입하기

먼저 가입하는 게 가장 우선일 것입니다. 가입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해 줍시다.

 

 

 

 

 

 

 

 

 

 

 

 

 

 

 

2. 프로파일을 작성하자

 

 
프로필을 작성하고 사진을 올려놓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사람들이 어떤 사람에게 더 관심을 가질까요? 프로파일과 사진을 적절하게 올려놓는다면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 올 확률이 큽니다. 저도 경우에도 프로파일 사진과 프로파일이 제대로 작성되 있는 사람한테만 말을 걸었으니까요. 그리고 유저를 검색하는 필터에 걸리려서 다른 사람이 날 보게 하려면 프로파일을 잘 작성해 놓아야 합니다.


3. 검색해서 친구를 찾아보자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자기가 원하는 친구를 입맛에 맛게 고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 남자이기 때문에 일단 Male에 체크를 풀구요 Female에만 체크를 해놓습니다. 그리고 나이를 설정 합니다. 저같은 경우 18~26정도로 설정을 합니다.(나이는 한국나이가 아니라 만나이를 뜻합니다) 

Looking for 탭의 경우 인터팔을 하는 목적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는 것입니다.
Email Pen Pals - 이메일 하는 친구를 구하겠다는 말입니다.
Snail Mail Pen Pals - 실제로 손으로 쓰는 편지를 주고받는 친구를 구하겠다는 얘기입니다.
Language Exchange - 언어 교환이죠. 즉 상부상조할 친구를 구한다는 얘기입니다.
Friendship - 그냥 우정을 위해서
Romance / Flirting - 로맨스/스킨쉽
A Relationship - 관계 형성을 위한 것



Continents 같은 경우 어느 지역만 검색하겠느냐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Africa에만 체

크하면 지역을 Africa로 설정해놓은 사람들만 검색에 포함됩니다.




Countries 는 특별히 원하는 나라가 있을 때 설정하는 것이구요 보통은 안합니다.


LANGUAGE가 중요 하겠죠? 영어를 쓰는 사람을 검색하고 싶다면 ENGLISH에 체크를 FRENCH쓰는 사람을 만나고싶다면 FRENCH를 체크하면 됩니다.

PHOTO와 ONLINE에 체크를 하게되면 사진이 있고 현재 접속중인 사람들만 표시됩니다.

SORT BY는 정렬 순서인데 한번 클릭 해보시면 알듯싶습니다. 

그리고 검색한 결과를 토대로 맘에 드는 친구를 골라서 그 친구에 WALL에 글을 남겨봅시다.


4. 친구추가하기

 

친구추가를 하려면 친구의 메인 프로필 페이지에 들어간후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박스가 나옵니다. 거기서 빨간색으로 쳐놓은 곳을 클릭하면 친구로 추가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수락을 하지 않으면 친구가 될 수 없습니다.

 

 


 


인터팔스를 사용해보니 은근 페이스북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친구추가는 굉장히 간단하지만 저는 나름대로 절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 할 때는 2가지 부류의 사름들이 있습니다.


 

 

 

 

 

 

 

1. 아무런 대화도 없이 친구신청을 하는 사람

2. 많은 대화 후 친구 신청을 하는 사람

 

 

 

 

 

 

 




1번의 경우 빠구 먹을 확률이 큽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모르는 사람이 불쑥 친구신청을 하게되면 decline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방치해둡니다. 한마디도 안건내고 무조건 친구신청을 한 결과지요. 

2번의 경우 보통 모두다 수락을 해줍니다.


5. 고급편

 



친구관계 발전시키기!


1. 메신져친구등록


 

 

 

 

 

 

 

 

 

인터팔에는 채팅기능이 있긴있지만 사용할 수가 없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메신져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전 Msn을 추천합니다. 보통그걸 많이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 Msn으로 인터팔에서 만난친구와 화상대화도 자주 해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몇시간 가량 영어로 떠들고 서로의 생각을 주고 받다보니 영어가 많이 늘더군요! 꼭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몇달간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해봤더니 정말 좋았습니다. 메신져도 좋지만 설치가 필요없이 인터넷브라우져에서 채팅까지 할 수 있는 페이스북도 추천합니다.

 

 

 

 

 

 

 



2. Email하기

 

 

 

 

 

 

 

간단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해서 이메일을 하면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잘 안하지만요. 차라리 메신저가 나은 것 같아요.


 

 

 

 

 


기타 기능

 

인터팔에도 북마크기능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특이한 사람들이나 나중에 말이라도 한번 붙여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 라고 할 때 가끔 사용합니다. 꽤 유용한 기능인듯 싶습니다.




친구추가하기가 있는 박스에 있는 Add Bookmark를 클릭하시고 상단 메뉴에 Bookmarks를 클릭하시면 북마크목록이 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