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정보] 인터팔에서 좋은 프로필 작성법

by 피아노블로그~ 2010. 4. 29.

인터팔을 하려면 프로필작성하는게 필수겠죠? 좋은 프로필은 상대방의 관심을 끌게하고 상대방이 나에게 먼저 말을 걸게 해줍니다. 좋은 프로필을 작성하려면 자기 자신을 솔직하게 털어놔야합니다. 자기가 누구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친구를 원하고 이런것도 좋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만 표현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필은 보통 영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팔에서는 영어가 거의 대부분 쓰이기 때문이죠. 

 

2011-01-12.현재 인터팔이 좀 바꼈더군요..

프로필을 수정하는 방법은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박스 쳐놓은 Edit을 누릅니다. 누른후 Sections에서 About me 를 누릅니다. 그리고 About me 에 텍스트를 넣으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문제는 어떤식으로 자기소개를 할 것이냐가 중요할텐데요. 기본적으로 About me에는 몇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에는 자기 이름, 사는 곳, 성격, 취미, 좋아하는 것, 목적 등등이 들어가면 좋습니다.

 
자기 이름 쓰는법

 
 
1. I'm ___.  

2. My name is ___.

___. 에는 자기 이름이 들어가면 됩니다.

사는 곳 

I live in ___.

___.에는 자기가 사는 곳을 넣어주세요.
 
 


성격

 
 
I'm ___, ___, ___, and ___ ....
 
 

positve(긍적적인) negative(부정적인) easygoing(남들이 하자는대로 따라가는, 자기만의 특별한 주장이없는) 
shy(부끄러워하는) ambitious(goal oriented 목표가 많고 성취하기를 좋아하는것) lazy(게으른) stingy(economical 안좋게말하면 인색한사람, 짠돌이) generous(돈잘쓰는사람,막쓰는사람) 등등...

자기 성격을 나열해주시면됩니다.
 
 


취미

 
 
I like to ____.

악기에 경우 이렇게 쓰면 됩니다. 

play the (piano, guital, drum, base.. .. .)

운동의 경우 이렇게 쓰면 됩니다. 

play ( soccer, football, baseball)

play 같은경우 팀스포츠(team sports)를 하는경우에 쓰입니다. 여러사람이 같이 하는 걸 play라고 합니다.

go 의 경우는 Special Activity를 할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go fishing, go hiking, go skating ...

do 의 경우는 Martial Arts 즉, 모든 무술을 한다고 할때 씁니다. do 태권도, do 가라데, do 무에타이...

 
 

 
 
My hobby is ___.

___.에는 자기의 취미를 넣어주세요.

drinking, working out(exercising), biking, photography, cooking, baking ...

입맛에 맛게 골라서 없으면 찾아서 쓰십시요.

 
 

목적

 
 
I do this because(b/c) (뒤에것과 어울리는 문장)___.

___. 에는 자기가 인터팔을 하는 목적을 적어주세요.
 
 


예)

 
 
I do this because I want to make some friends.

I do this because I like to chat with people.

I do this because I want to make a relationship.

(I do this 말고 I go on here 이라고 해도 됩니다 자기가 쓰고 싶은대로 마음 껏 써주세요.)
등등..

프로필에 동영상 및 사진 올리기

인터팔에서는 HTML을 사용하지 않고 BB code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있더군요. 저도 몰랐는데 포스팅하면서 알게됬습니다. 


동영상 올리는 법


안타깝게도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에 있는 것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가서 비디오의 URL을 복사합니다.


예)

 

http://www.youtube.com/watch?v= 의 뒤의 부분을 모두 복사해서


[youtube][/youtube] 사이에 넣어줍니다.

넣으면 이렇게 되겠죠?  [youtube]3r7m0zXydhY&feature=fvhr[/youtube] 

그리고 이걸 프로필에 붙여넣기후 재일 밑에 있는 save change를 누르면 저장이 되면서 동영상이 올라가게됩니다.

 

사진올리는법


 
반드시 웹상에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 자기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는 안됩니다.

[url][/url] 태그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예)


[img]http://www.phpbb.com/images/phplogo.gif[/img]

[url=http://www.phpbb.com/][img]http://www.phpbb.com/images/phplogo.gif[/img][/url]


둘다 동작한다니 맘에 드는거 하나 골라 쓰심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