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좋은 습관을 가지려면?습관, 7주, 21일의 비밀

by 피아노블로그~ 2010. 5. 16.

습관이란 참 무서운 것이죠. 습관은 제2의 천성이라고들 말을 합니다. 좋은 습관은 최고의 자산이라다는 말이 있듯이 좋은 습관이라는 건 참 좋으면서도 가지기 어려운 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듣는중에 사람이 똑같은 행동을 21일 동안 똑같은 시간에 반복하면 그것이 습관이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잘 생각해보니 제가 그에 관한 책을 읽은걸 생각해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됬다고 그런말이 쓰여있는 것 같습니다. 그 책에 나와있던 내용을 대충 되짚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맞을 지는 모르겠네요. 워낙 오래전에 본책이라.

 

좋은 습관 가지는 법

1.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하라

일단 행동을 하려면 어느시간에 해야되는가가 있어야 하겠죠. 저녁8시에 어떤것을 하고싶다면 저녁 8시로 정하십시오. 아니면 아침 6시에 매일 일어나겠다, 그런다짐이 있다면 아침6시로 정하십시오.

2. 그 시간에 무엇을 할것인지 정하라

이젠 시간을 정했으니 무엇을 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냥 아침6시에 일어나는 것이면 간단하겠지요. 일어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 저같은 경우 매일 일정한 시간에 운동이 하고 싶은데 그 운동의 시작시간을 오후9시로 정했고 매일 그 시간에 30분씩 특정한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10시에 코를 파겠다. 좋습니다. 꾸준히만 파봅시다. 좋은일은 하면 좋은 습관이, 안좋은일은 하면 안좋은 습관이 몸에 뱁니다. 이건 팩트입니다.

3. 매일 빼먹지 말고 지키자

만일 1,2의 계획이 아무리 좋다한들 지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되는거지요. 무조건 지키는 겁니다. 아무리 하기싫어도 운동하는 거고 아무리 일어나기 싫어도 일어나는 겁니다. 그러면 습관이 됩니다.

**허니팁**

그날 그날 달력에 표시를 하는겁니다. 만약 목표한것을 이뤘다면 오늘 날짜달력에 동그라미를 칩니다. 21개를 모두 동그라미 칠때까지 계속 달리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