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주택드림 청약 통장 좋은점 및 가입요건 알아보기

by 피아노블로그~ 2023. 12. 15.

앞으로 다가올 청년 주거 꿈 구독 계좌는 20-30대를 위한 청약통장으로 많은 장점이 있어서 집을 사려고 하시는 신혼부부나 청년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청약통장입니다. 정확한 이자율과 가입요건은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2%의 낮은 이자로 최대 집값의 80%까지 빌릴 수 있다. 

내년 2월에 시작될 청년 주택 드림 청약 통장은 이자율 2%대로 집값의 최대 80%까지 빌려준다고 합니다. 모기지를 갚는동안 이자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현재 모기지 금리는 6% 이상으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활용한다면 매달 주택융자로 들어가는 돈을 줄일 수 있어서 집을 살 수 있는 사람이 더욱 늘어날 듯 하네요. 30대 초반부터 중반까지의 청년들은 높은 주택 가격으로 자본을 축적하기 어려워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통해 주택 소유의 가능성이 확대되어, 미래의 안정된 주거를 꿈꿀 수 있습니다. 

 

 

 

2. 가입요건 및 혜택

34세 미만 무주택자는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자율은 연 4.5%나 되고 소득기준도 기존보다 늘려서 5천만원이 되었습니다. 결혼 및 자녀출산에 따라 청약 당첨시 더 낮은 이율로 빌릴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3.  비싼 집값에 집사기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도움

6억 원 이하의 아파트를 정부가 목표로 하는 상황에서 주택 공급 부족은 큰 문제였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청년들은 다양한 선택지에서 집을 고를 수 있으며, 정부의 주택 공급 목표에 기여할 수 있을듯 하네요. 6억원 이하의 분양가 80% 정도까지 빌려주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아파트는 다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전반적인 경기에도 도움이 된다.

청년들이 부채를 짊어지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에 참여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활용하여 부채 함정을 피하고, 안정된 경제적 기반 위에서 장기적 소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자율을 싸게 빌려주다보니 집 구매자들이 소비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준다는 시각이 있네요. 

 

 

20% 정도 저축으로 잘 모아서 이런 청년주택드림 청약 통장같은 제도 잘 활용하시면 내집 마련이 가능해보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집 구매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